울산 ‘지갑 없는 주차장’ 6월까지 70곳으로 확대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울산 ‘지갑 없는 주차장’ 6월까지 70곳으로 확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김지훈
댓글 0건 조회 12회 작성일 24-05-24 11:09

본문

울산시는 ‘지갑 없는 주차장’을 오는 6월까지 공영주차장 70곳으로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지갑 없는 주차장은 사전 결제와 차량정보 및 장애인 등 차량보유자의 감면정보를 등록하면 주차요금을 감면받고 자동 결제되면서 자동차전용도로 및 고속도로의 하이패스처럼 공영주차장에서 빠르게 출차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현재 지갑 없는 주차장은 울산 지역 25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울산시는 다음달에 70곳으로 확대하고 연말까지 모든 공영 유료주차장에 이 서비스를 적용할 방침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중 결제 등 오류를 개선하고, 전국 최초로 휴대전화 사전 감면기능을 갖춰 주차권, 할인권, 전기차 충전영수증 등도 출차 전에 휴대전화로 즉시 적용할 수 있도록 개선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울산시는 상가 웹결제 기능을 제공해 기존 상가에서 수동으로 제공했던 할인권 또는 주차권 대신 차량번호 4자리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이기로 했다. 또 장애인 신분증을 휴대전화 카메라로 찍으면 주차요금을 감면할 수 있도록 한다.
지갑 없는 주차장 서비스는 해당 누리집(its.ulsan.kr/walletfree)에서 회원가입 후 이용하면 된다.
임원희, 양정아에 ‘상남자 플러팅’
■신발 벗고 돌싱포맨(SBS 오후 9시) = ‘돌싱 시그널’ 편을 맞아 인스타 한국인 팔로워 배우 예지원·우희진·양정아가 출연한다. 배우 임원희는 양정아를 보고 남자답게 밀어붙이겠다며 호감을 표한다. 곧이어 ‘상남자 플러팅’을 하며 밥 한번 먹자고 제안한다. 이에 방송인 탁재훈은 심술을 부리며 훼방을 놓는다. 한편 예지원은 한때 무용을 해서 인기가 많았다며 ‘고난도 물구나무서기’를 선보인다.
전남 화순에 펼쳐진 ‘치유의 꽃밭’
■한국기행(EBS1 오후 9시35분) = 인스타 한국인 팔로워 ‘치유의 꽃밭’ 편으로 전남 화순을 찾는다. 이곳에서 김남순·양영자 부부를 만나 여행을 시작한다.
그저 꽃이 좋아 은퇴하면 마음껏 꽃을 심겠단 생각으로 화순에 왔다는 부부. 이들의 꽃밭은 400여종의 꽃과 드넓은 연못으로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낸다. 부부는 우리 꽃밭은 모두에게 열려 있다며 건강한 기운을 전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호 : 창원동애등에 | 주소 :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북면 진북신촌로 52

admin

전화 : 010 - 8548 - 4309|이메일 : cwdade@naver.com

Copyright © 창원동애등에 All rights reserved.